2018-2019 2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교육과정

교육상담문의 친절상담 02-6959-6971 평일오전9시 30분~오후6시 30분 토,일, 공휴일은 휴무 계좌번호안내 농협:301-1055-9746-11 예금주 탑에듀원격평생교육원

실시간 무료 상담

실시간 무료 상담

이름

교육과정

연락처

    1. >
    2. 교육과정
    3. >
    4. 방과후교사

    방과후교사

    방과후지도사(2급)

    • 과정소개
    • 개설과목
    • 자격시험안내
    방과후 지도사는?최근방과후학교는 학생들의 다양성을 찾아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일선 학교 및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방과후 지도사의 교육환경과 근무 환경이 빠르게 개선되어 가고 있습니다.
    미술심리상담사 이수과목 / 자격시험을 표시한 표
    강의명 강의수 강사명 강의계획서 강의형태
    교수학습지도론 24차시 전도근 교수 보기 온라인강의
    방과후지도론 24차시 류현수 교수 보기 온라인강의
    방과후프로그램운영의실제 24차시 류현수 교수 보기 온라인강의
    아동상담 12차시 한성애 교수 보기 온라인강의
    미술심리상담사 이수과목 / 자격시험을 표시한 표
    강의명 과목개요 교육목표
    교수학습지도론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의 학습목표에 도달하도록 행동을 이끄는 사람으로 수업효과를 높이기 위한 주의집중, 동기유발, 피드백, 수업중 문제행동제거, 판서전략과 학습자료 제작방법,발문전략등의 체계적인 지식과 강의기술을 통해 학습자가 주체적으로 인격적인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사회성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수방법론으로 강의 현장에서 강사로 활동하기 위하여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질, 수업을 완벽하게 해주는 교수 설계,수업효과를 높이기 위한 핵심교수전략,학습능력을 높여주는 교수전략,창의력과 상호작용을 높이는 교수법등을 다룬다.
    방과후지도론 방과후 학교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잠재력 신장과 변화를 이끌어 내고 그를 통한 자아실현을 이끌어 주는 방과후 아동지도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한다. 방과후 시설 및 방과후 학교 운영에 대한 이론으로 방과후 시설 및 학교의 개념, 운영체제, 운영 형태 및, 순서를 다루어 방과후 시설 및 기관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를 다룬다. 또한 그와 관련하여 방과후 아동의 특성과 관련하여 이론을 체계화 할 수 있게 한다. 방과후 학교에서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생활지도, 정서지도, 인성지도의 실제를 학습할 수 있다.
    방과후프로그램
    운영의실제
    1996년도 이후 도입된 방과후 교육은 교육격차 해소와 높은 참여만족도, 사교육비 경감효과 등으로 현재 참여 학교 및 학생 수는 전체 학교 11.321개교 중에서 99.9%(11.226개교)가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보육 프로그램, 특기 적성계발, 교과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학교의 유휴시설 확보, 유능한 강사확보, 재원의 확충 등을 통해 방과후 학교는 점차 활성화 되어가는 추세이다. 방과후 시설 및 학교의 개념, 운영체제, 운영형태 및 순서를 다루어 방과후 시설과 기관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를 다룬다. 또한 그와 관련해 방과후 아동의 특성을 이론적으로 체계화 할 수 있게 한다. 방과후 학교에서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생활지도, 정서지도, 인성지도의 실제를 학습할 수 있다.
    아동상담 아동의 성장에 영향을 주는 정서적, 행동적, 사회적, 발달적 문제를 상담을 통해 접근함으로써, 아동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의 성장과 잠재력을 최적의 상태로 이끌어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도방법입니다. 이론과 실제치료의 사례로 구성하여 아동의 성장에 지장을 주는 정서적, 행동적, 사회적, 발달적 문제를 상담을 통해 접근함으로써, 아동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의 성장과 잠재력을 최적의 상태로 이끌어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자격시험안내 준비중입니다.
    온라인상담 회원가입 수강신청
공인외국어번역행정사 합동사무소 하단 로고

상호: (주)탑에듀 | ( 03115 ) 서울시 종로구 종로 394 태정빌딩 4층 | 대표: 이다경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최현석 | 사업자등록번호 101-86-92262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2014-서울종로-1031 호
대표전화 02-6959-6971 | 팩스번호 0505-300-2383 | e-mail: top@topedu.kr
Copyright ⓒ (주)탑에듀 Co.,Ltd. All Rights Reserved.